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숙소 추천 및 여행 팁

알로힐라니 리조트, 와이키키 신혼여행 숙소 추천

by 양질의삶 2023. 2. 6.
반응형

하와이 와이키키 알로힐라니 리조트

하와이 와이키키 추천 호텔로 알로힐라니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서두부터 요약하자면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를 통해 하와이 여행을 상담할 때, 가장 먼저 추천하는 호텔 중 하나인데요. 하와이 메인 거리에 위치한 것 치고 적당한 가격 (와이키키 물가는 비쌉니다!) 그리고 깨끗한 시설이 장점입니다. 추가적으로 하와이에서 유명한 카이커피 분점이 1층에 위치한다는 점, 로비 벽을 가득 메우는 수족관이 인상적이라는 점에서 신혼여행으로나 가족여행으로나 추천할 만합니다.  

 

 

와이키키 해변과 도보 5분 위치

알로힐라니 리조트 위치

알로힐라니 리조트는 와이키키 해변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숙박객 중에는 리조트에서부터 수영복을 입고 해변까지 걸어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지도에 레몬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사람이 많이 몰리는 번화가를 뜻하는데요, 하와이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 중 하나인 모아나 서프라이더를 중심으로 주변에 명품샵과 대형 쇼핑몰이 몰려있지만, 알로힐라니에 숙박한다 해도 그 중심가와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알로힐라니에서 모아나 서프라이더까지 도보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정도이기 때문에 다소 번화가와 떨어져 있는 점을 단점으로 뽑기엔 애매합니다. 오히려 번화가 호텔보다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최신식 시설 (최근 리모델링) 때문에 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세금 불포함 7월 기준 1박당 4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아나 서프라이더 7월 가격 60만 원대) 아마 숙박 예약 사이트에 나와있는 가격은 최저가로 오션뷰가 아닌 시티뷰 기준일테니 여행 일정과 원하는 뷰를 고려하셔야 할 것입니다. 

 

수족관 & 카이커피

알로힐라니 수족관

와이키키의 오래된 호텔들은 1층과 연결된 쇼핑몰이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알로힐라니는 쇼핑몰 대신 벽면을 가득 메운 수족관과 카이커피 분점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수족관에 산타 복장을 한 다이버가 퍼포먼스를 했습니다. 이 수족관은 카이커피 분점 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보통 카이커피에서 길게 대기하고 있어도 볼거리가 있어서 심심하진 않습니다. 

 

알로힐라니 카이커피

 

하와이는 코나커피가 유명한데요, 막상 코나커피 원두 자체보다 마카다미아 향이 나는 매그넛 커피라는 것을 더 즐겨 찾습니다. 그 마카다미아 향이 진하고 맛있는 커피 중 하나가 카이커피인데, 이곳 커피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람이라면 꼭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분점이 알로힐라니 1층에 위치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을 잘 맞춘다면 긴 대기줄 없이 바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아침 하루에 한 잔씩 즐겼던 커피 타임이 그립네요!

 

룸 - "파셜 오션뷰"를 조심하세요.

알로힐라니 룸 컨디션

알로힐라니는 방은 무난한 한국의 20만 원대 호텔 정도의 느낌입니다. 사실 로비나 수족관을 꾸민 정성에 비해서는 방은 심플한 편입니다. 다만 방을 예약하실 때 "오션뷰"의 정의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통 생각하는 바다가 전면에 보이는 방은 "오션 프런트"입니다. "파셜 오션뷰"라고 해서 바다가 적당히 보이는 거라 생각하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 경우 테라스에서 허리를 쭈욱 내밀고 건물 사이로 빼꼼히 보이는 정도여서 실질적으로 "파셜 오션뷰"라고 하기엔 민망한 수준이었지만, 와이키키의 모든 숙소들이 이런 식으로 관대한 네이밍을 하며 가격대를 다르게 책정하곤 합니다. "오션 프런트"의 경우 일반 "파셜 오션뷰"나 "시티뷰" 보다는 2-30만 원가량 비싸지만, 한적한 라나이에서 오션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내려다보는 맛도 있을 듯합니다!

 

풀파티와 오션스포츠 장비 대여 (Beach Candy) 

알로힐라니 수영장 Swell Pool

알로힐라니는 5층에 Swell Pool이 있습니다. 바로 전면에 와이키키 비치가 있고, 와이키키 비치뿐만 아니라 하나우마 베이 등 스노클링 스폿이나 관광거리가 워낙 많기 때문에 수영장의 이점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풀사이드 바에 해피아워도 있고, 밤이면 DJ가 함께하는 풀파티가 있어 흥 많은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인 시 Beach Candy라는 업체와 제휴하여 물놀이 장비를 대여할 수 있는데, 다양한 물놀이 장비 대여를 무료로 제공해 줍니다. 다만 인기가 많아 아침 일찍 빌리지 않으면 원하는 장비를 빌릴 수 없기 때문에 꼭 일찍 가서 좋은 장비를 선점하시길! 사실 캠핑 의자와 파라솔 정도만 빌려도 하루종일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기에는 충분하긴 합니다. 

 

기타 팁

  1. 맥도날드가 바로 앞에 있어서 하와이만의 맥모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하와이 특유의 떡진 밥, 그리고 미국식 다이닝이 질릴 수도 있는데 호텔 내 모리모토 아시아, 모모산과 같은 아시아 식당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이면 꽤 인기가 많지요!
  3. 방에 따라 와이파이 속도가 다르겠지만, 대체로 느린 편이었습니다. 
  4. 하우스키핑은 3박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5. 주차는 1일 $48 / 발렛 $55 (2022년 기준)

 

반응형

댓글


// 내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기 // Open internal links in same tab